코리아 뷰티앤코스메틱 쇼…오는 3일부터 3일간 송도서 열려

대한연예신문 승인 2022.11.02 09:35 의견 0
X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 '2022 코리아 뷰티&코스메틱 쇼(K-Beautycon 2022)'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코리아뷰티&코스메틱쇼에는 어울, 닥터제이코스 등 인천 소재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뷰티분야 기업·기관이 참가해 화장품·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등 여러 분야의 뷰티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국제향기페스티벌'도 동시에 개최돼 시민들을 비롯한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전문 뷰티 세미나를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천지원단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상담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면 상담회로 유럽, 중동 등 8개국 10여 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대형 유통사 MD 초청 유통상담회, 투자기관 초청 투자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국내 판로 확대 및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유통 플랫폼 입점 세미나,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등 다양한 전문 세미나 개최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전문성과 해외 시장 진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쇼핑과 연계한 국내 최초 셀러 인플루언서 판매대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색다른 행사들과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시연 등 다양한 시민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말미에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실현 및 기부 문화 확산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전시회 참가기업 중 8개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약 2천5백만 원 상당의 뷰티 제품을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관내 미혼모 시설에 전달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을 비롯한 국내 뷰티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해 다양한 수출 및 투자 상담회는 물론 시민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 및 판매전이 준비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천 및 국내 중소 뷰티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연예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