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연예신문
승인
2023.01.05 08:18
의견
0
존경하고 사랑하는 송파구 주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입니다.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 모두가
총명함과 풍요의 상징인 토끼와 같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웠던 일상에서 회복하시고 부와 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구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서울시의회에 입성하여 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은지 벌써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송파구의 발전을 위해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여러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각급 학교를 찾아가 지원하였습니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학교에 서울시 교육청과의 긴급한 협의로 피해복구예산을 신속히 집행하였고 노후 시설 등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추경예산을 확보해 학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관내 위험 시설물을 찾아가 점검하였습니다.
행정감사를 통해 관내 사고 위험이 큰 시설물을 점검하여 성내유수지교 바닥포장 손상과 통로 추락위험, 오륜교 가드레일 미설치, 방이고가교 위험 교명주 등을 찾아내 예산을 배정, 시정 조치토록 하였습니다.
재건축, 재개발 조합들을 찾아가 만났습니다.
송파구의 큰 이슈인 재건축, 재개발 TF팀을 만들어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일정, 결과, 정책 등을 신속히 공유 했으며 조합장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필요한 대책 마련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필요한 조례를 찾아서 제정하였습니다.
새해 첫 회기에 통과될 ‘서울시 독거노인 지원에 관한 조례’와 ‘서울시 교육청 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조례’를 제정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를 위한 단초를 마련했습니다.
주민들께서 찾으시는 곳은 어디든 달려갔습니다.
정치는 주민들과 직접 만나서 소통해야 민생이 나아지고 민원도 해결된다는 평소 소신을 가지고 주민 생활과 동떨어지지 않는 정치를 하고자 했습니다. 많은 모임에 참석했고 현장에서 접수된 많은 민원들을 해결했습니다.
2023년에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실사구시(實事求是) 정신을 바탕으로 구민들께서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찾아내 해결하겠습니다.
구민 실생활에 필요한 조례 제정 뿐 아니라 서울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책도 준비 중에 있으며 이미 예산을 확보한 송파구 녹지축 산책길 연결 사업을 비롯해 구민여러분들과 약속한 공약들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저에게 주어진 4년이라는 의정생활 중에 이제 첫 발을 내딛였습니다. 앞으로도 남은 기간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부여해 주신 권한으로 오롯이 주민을 섬기고 주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대한연예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