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우리사이' 개최

대한연예신문 승인 2022.10.11 17:45 의견 0
X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2022년 10월 13일 창동역 1번 출구 광장에서 '2022년 도봉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도봉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 조직이 참여해 주민들이 여러 분야의 사회적경제를 일상에서 만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과 그 필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3년 만에 치러지는 본 행사는 주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공연은 오후 4시부터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동아리 '프리지아'의 치어리딩과, '뮤럽', '도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소이프'의 합동공연이 펼쳐진다.

2부는 지역 청년예술인 뮤럽·바리칸토, m.net 비엠비셔스에 출연한 씬&이츠미의 왁킹댄스,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댄스 동아리 '디스피릿', 소이프와 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의 합동 클래식 공연 등의 무대를 준비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입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소비를 위한 플리마켓 '사이상점'에서는 제로웨이스트, 공정무역제품 등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원데이클래스 '체험하는 우리사이'에서는 수제비누 만들기, 풍선 마술 배우기, 테라리움 다육이 만들기, 핼러윈 팔찌 만들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공연과 더불어 도봉구는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 단체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표창을 수여한다.

표창은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가 및 기타유공자 3개 부문으로 수여된다. ▲취약계층 고용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공헌 등에 공적이 있는 사회적기업 ▲창의적 도전 정신으로 사회적 목적을 실현한 사회적기업가 ▲사회적기업 인식 제고와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가 대상이다.

참여 이벤트도 풍성하다.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바로 알기 퀴즈와 뽑기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고, 구는 13일부터 19일까지 도봉구 사회적경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모티콘 '또또'는 구민에게 생소한 개념인 사회적경제를 친근하게 받아들일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다. '도봉구청'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또또의 일상'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25,000명 한정)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를 바로 알고,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넓은 창동역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열게 됐다. 많은 주민 여러분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며 "특히 처음 선보이는 도봉구 사회적경제 대표 캐릭터 '또또와 봉이'를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연예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